//WPF를 구성하는 요소 정도로 이해.
//Content는 안에 쓸 텍스트
*XAML
-UI 설계하는 언어
*레이아웃 컨트롤 (위치 지정 )
1.grid : 행 열 기반의 정렬
2.stackpanel : 수직/수평 정렬
3.wrappanel : 자동 줄 바꿈
4.dockpanel : 상하좌우 배치
5.canvas : 절대 위치 배치
*컨트롤 (UI컨트롤)
1.기본 컨트롤
-버튼/텍스트/이미지/체크박스
2.데이터 컨트롤
-데이터를 표시하고 상호작용한다.
-listbox, combobox, datagrid, treeview
*데이터 바인딩
-UI 요소와 데이터 소스 연결하는 기능
-2가지 있음 : one-way, two-way
-INotifyPropertyChanged를 사용하여 데이터 변경 감지
*스타일/리소스
디자인
*트리거/애니메이션
1.트리거
뭔가 이벤트가 발생하면 동작하는 조건
2. 애니메이션
storyborad를 사용해서 애니메이션 구현이 가능하다고 한다.
*명령 시스템
-MVVM패턴에서 버튼 등의 이벤트 처리
*MVVM 패턴
-WPF에서 UI와 로직을 분리하는 디자인 패턴
'3_c# > WP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.WPF 레이아웃 사용법 (0) | 2025.02.01 |
---|---|
WPF 공부 순서 (0) | 2025.02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