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_c#/WPF

1.WPF의 주요 컴포넌트

Mi:sAng 2025. 2. 1. 01:52

//WPF를 구성하는 요소 정도로 이해.

//Content는 안에 쓸 텍스트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XAML
  -UI 설계하는 언어


*레이아웃 컨트롤 (위치 지정 )
  1.grid : 행 열 기반의 정렬
  2.stackpanel : 수직/수평 정렬
  3.wrappanel : 자동 줄 바꿈
  4.dockpanel : 상하좌우 배치
  5.canvas : 절대 위치 배치


*컨트롤 (UI컨트롤)
  1.기본 컨트롤
    -버튼/텍스트/이미지/체크박스
  2.데이터 컨트롤
    -데이터를 표시하고 상호작용한다.
    -listbox, combobox, datagrid, treeview


*데이터 바인딩
  -UI 요소와 데이터 소스 연결하는 기능
  -2가지 있음 : one-way, two-way
  -INotifyPropertyChanged를 사용하여 데이터 변경 감지


*스타일/리소스
  디자인


*트리거/애니메이션
  1.트리거
    뭔가 이벤트가 발생하면 동작하는 조건
  2. 애니메이션
    storyborad를 사용해서 애니메이션 구현이 가능하다고 한다.


*명령 시스템
  -MVVM패턴에서 버튼 등의 이벤트 처리

*MVVM 패턴
  -WPF에서 UI와 로직을 분리하는 디자인 패턴

'3_c# > WP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.WPF 레이아웃 사용법  (0) 2025.02.01
WPF 공부 순서  (0) 2025.02.01